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단의 주행감성과 SUV의 공간을 모두 갖춘 크로스오버로 재탄생
우루스를 닮은 패스트백 디자인과 첨단 옵션도 눈길

스텔란티스코리아가 5월 23일 '뉴 푸조 408'을 국내시장에 출시했습니다. 뉴 푸조 408은 감각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경합하고, 세단의 주행 감성과 SUV의 거주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람보르기니의 SUV 우루스를 닮아 커뮤니티에서는 베이비 우루스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사자의 모습을 형상화한 역동적인 디자인

사진출처 : 푸조 홈페이지

뉴 408에는 푸조의 독창적인 펜린 룩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외관 디자인 측면에서는 차체에 유연하면서도 각진 라인과 조각한 듯한 차체가 특징이며, 전면부의 대담한 인상을 보여주는 그릴은 사자 머리 형상의 최신 엠블럼과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푸조의 상징인 사자 송곳니 모양의 주간주행등은 푸조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드러냅니다. 이렇게 독특한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차량과는 차별화된 시각적인 매력을 제공합니다.

 

패스트백 스타일의 뉴 408은 EMP2 V3 플랫폼이 적용되어 실내 공간과 트렁크 크기가 넓으며 특히, 2열 탑승자에게 더욱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낮은 높이와 긴 길이, 휠베이스는 뉴 408을 더욱 날렵해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루프 뒤쪽의 '캣츠 이어'는 스포일러를 대체하는 독특한 디자인 요소로,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차체의 크기는 전장 4,700mm, 전폭 1,850mm로 아반떼 CN7과 비교해 길이는 10mm 짧고, 전폭은 25mm 큰 수치이며 국내에서는 중형 SUV로 분류됩니다.

이번 뉴 푸조 408의 시그니처 색상은 옵세션 블루입니다. 옵세션 블루는 각도와 채도에 따라 색감이 달라 보이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 추가된 티타늄 그레이는 묵직한 하이엔드 감성을 전달합니다. 차량의 외장 색상은 총 6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첨단 기술이 반영된 넓은 실내 공간

뉴 408의 실내는 푸조의 인테리어 철학을 그대로 반영했습니다. 특히 푸조의 대표 모델인 308의 인테리어를 많이 닮았습니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기술과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어 편안한 여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푸조 특유의 위, 아래가 깎여있는 듯한 작은 스티어링휠이 민첩한 핸들링 특성을 잘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나파 가죽 시트가 사용되었습니다.

 

인체 공학적 구조의 최신 아이-콕핏은 콤팩트한 D컷 스티어링 휠과 헤드업 3D 클러스터, 중앙 터치스크린 등의 조작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10인치 고해상도 스크린 사양의 아이-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응답성과 사용성이 우수하여 편리한 사용을 제공합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i-토글 디스플레이는 원하는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앰비언트 LED 라이트는 8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은은한 빛과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GT 트림에는 공기 정화 시스템인 '클린 캐빈'이 탑재되어 차내 공기질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앞 좌석 마사지 시트 기능을 제공해 장거리 운행 시 보다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 공간은 중형 세단에 견줄만한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트렁크는 기본 536ℓ에서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611ℓ까지 확장되어 큰 짐도 식을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는 60:40으로 폴딩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암레스트 안쪽에 스키쓰루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운사이징을 완성하는 1.2ℓ 퓨어테크 엔진

뉴 408은 131마력 23.5kg/m 토크의 힘을 발휘하는 1.2 Puretech(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효율과 성능을 모두 겸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8단 변속기를 탑재해 다운사이징 엔진의 낮은 토크밴드를 보완한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차량의 성능은 2ℓ 자연흡기 엔진과 견주며 복합 효율 12.9km/ℓ의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조사 발표 수치인 도심 11.5km/ℓ, 고속 15.0km/ℓ의 연비도 만족스럽습니다.

 

기본제공되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

408은 다양한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메라와 레이더를 활용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하여 운전을 도와줍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기능,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의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GT 트림에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과 같은 추가적인 안전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컨트롤이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안전을 더욱 향상 시킵니다.

 

차량 가격 및 보증기간

뉴408은 알뤼르와 GT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알뤼르의 판매 가격은 4,290만원, GT의 판매 가격은 4,690만원입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뉴 408 구매자를 대상으로 기존 무상 보증 기간에 2년 보증 연장을 추가하여 총 5년간의 무상 보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100원의 주유비 지원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과 첨단 옵션이 기본 제공되는 푸조 뉴 408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슈퍼카와 견줄 만큼 멋진 요소들을 많이 넣어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데요, 다만 1.2ℓ의 다운사이징 엔진의 출력은 4천만원대 가격에 비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향후 전기 모터로 파워트레인을 대체해 높은 출력을 발휘해 준다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